2020/05 3

방콕 최신 지하철 노선도 (MRT & BTS map in BKK)

방콕 지하철이 2020년 들어 일부 구간 연장 개통이 되었다. 그래서 개통된 구간 포함한 지하철 노선도 (2020년 5월 현재 기준) 연장 개통된 구간 중 대표적인 곳이 톤부리 지역의 MRT '타프라'역과 BTS '방와'역이다. 짜오프라야강의 서쪽을 톤부리 지역이라고 하는데 이 지역의 지하철(MRT)과 경전철(BTS)의 개통으로 이제는 이동이 많이 편리해졌다. 그외에도 BTS 까세삿대학교까지 개통되었으며(이 구간은 향후 더 노선이 연장될 예정이다) 반대쪽은 '케하'역까지 개통되었다. 2020년 5월 말 현재 BTS (연두색) 연장 노선 추가 확장되어 까세삿대학교역에서 왓프라시마하탓(Wat Phra Sri Mahathat วัดพระศรีมหาธาตุ)역까지 개통되었음. 다만 위 지도에 검은 사각형 표시를..

태국여행정보 2020.05.10

방콕 딸랏 롯파이 야시장 코로나(COVID 19) 전과 후

방콕 딸랏 롯파이 야시장 시내에 위치하고 먹거리와 펍이 많아서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던 곳이었는데 코로나 사태로 태국도 대부분 상업 시설 폐쇄 조치가 내려저 가게들이 모두 철수하고 텅 빈 공터만 남았다. 언제 다시 예전과 같은 활기를 찾아보려나.. 딸랏 롯파이 가는 방법 및 야경 보기 blog.daum.net/mickeyeden/16156433 [방콕 야시장] 딸랏롯파이2 가는 방법 (기차 시장) 방콕 야시장 딸랏롯파이 2 (방콕 기차 시장) ตลาดนัดรถไฟ รัชดา 딸랏낫 롯파이 랏차다 '딸랏낫롯파이'는 보통 '딸랏롯파이'라고 줄여 부르는데 태국어로 '딸랏'은 시장, '롯파�� blog.daum.net 이든의 배낭기

태국여행정보 2020.05.08

'몇 일'은 틀리고 '며칠'만 맞다는 국립국어원의 답변에 난 의문이 든다.

몇 년, 몇 월, 몇 일/며칠 규칙성을 생각하면 '몇 일'이 맞을 것 같지만 국립국어원의 답변에 의하면 '며칠'만 맞다. 띄어 쓴 '몇 일' 이나 붙여 쓴 '몇일' 모두 없는 단어라 사용할 수 없다고 한다. 왜 그럴까? 그 이유는 국립국어원의 맞춤법 조항에 다음과 같이 제시되어 있다. ----------------------------------------------------------------------------------- 27항 둘 이상의 단어가 어울리거나 접두사가 붙어서 이루어진 말은 각각 그 원형을 밝히어 적는다. [붙임 2] 어원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도 원형을 밝혀 적지 않는다. ‘며칠’은 ‘몇 년 몇 월 몇 일’처럼 ‘몇’이 공통되는 것으로 인식하여 ‘몇 일’로 쓰는 일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