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llaneous/Travel Info

캐세이퍼시픽 아시아마일즈 때문에 망쳐버린 여행! ㅠㅠ

Eden Choi 2012. 12. 10. 15:48

 

계륵 같은 아시아 마일즈!

Asia Miles

 

http://www.asiamiles.com/

 

 

 

 

 

아시아 마일즈 홈페이지 화면

 

 

아시아마일즈는 홍콩을 기반으로 하는 캐세이퍼시픽 항공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캐세이퍼시픽 항공과 자회사인 드래곤에어를 이용할 경우 아시아마일즈를 적립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아시아마일즈는 유효기간이 3년 밖에 되지 않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는 유효기간 10년)

 

캐세이퍼시픽과 드래곤에어 탑승을 제외하면 한국에서는 마일을 적립할 수 있는 수단이 많지 않아서

 

실제로 아시아마일즈를 써먹을 일이 별로 없었다.

 

 

** 

 캐세이퍼시픽을 탑승해도 적립 조건이 까다로워서 안될 때가 많음

나의 경우, 지난번 호주 여행시 캐세이퍼시픽으로 왕복했는데 마일 적립 하나도 안되었음

그리고 아시아마일즈 제휴항공사를 탑승해도 역시 여러가지 조건이 붙어서 적립이 안되었음

제휴항공사로는 국제항공, 동방항공, 일본항공, 콴타스항공 탑승했었음

 

그외 적립방법으로 아시아마일즈에서 제공하는 ishop에서 물건 구입시 적립가능

한국의 경우 ishop을 경유해서 오픈마켓(11번가, g 마켓, 옥션 등)에서 구입할 경우 아시아마일즈 적립

다만 적립율이 천원당 0.25~0.75마일 전후로 너무 적음

중간인 0.5마일 적립으로 계산했을 경우 100만원어치 구입해야 꼴랑 500마일 적립된다는 뜻임

 **

 

 

어쨌든

 

그래도 기존 적립된 마일을 버리기 아까웠던 나는

 

이번에 중국 여행을 계획하면서 아시아마일즈를 검색한 결과

 

인천 - 서안 노선을 제휴항공사인 동방항공을 이용해 2만 마일에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시아마일즈 홈페이지 마일리지 사용 프로그램에서 제시한 화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경우, 같은 노선에 3만 마일이 필요한데 반해, 아시아마일즈는 2만 마일만 요구하길래 얼씨구나 하고

 

항공권을 구입하기로 결정

 

문제는 내가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마일즈가 2만마일에서 한참이나 부족했기 때문에

 

외환크로스마일 카드를 이용해서 부족한 마일을 구입한 후, 다시 아시아 마일즈로 전환 신청해서 2만 마일을 만든 뒤에

 

(마일리지를 구입하는게 실제 해당 구간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 보다는 요금이 더 쌌기에)

 

해당 보너스 항공권을 신청했다.

 

 

 

부족한 아시아 마일즈 구입 방법

 

외환 크로스마일 카드를 소지한 경우, 아시아마일즈로 전환 가능한 크로스 마일을 1마일당 15원에 구입가능

(단, 한번에 1만마일 최대 2만마일까지만 구입가능)

 따라서 1만마일 구입에 15만원 필요

 

아시아마일즈에서 바로 구입

실제 탑승에 필요한 마일리지가 30% 이내로 부족할 경우

2,000 마일즈씩 60달러에 구입 가능, 따라서 1만 마일을 구입하려면 300달러 필요

외환 크로스 마일에 비해 2배 이상 비쌈

 

 

 

 

 

 

아..그런데 오늘 전화통화해서 확인했는데, 보너스 항공권 신청이 거부당했다.

 

왜냐고?

 

인천-서안 노선은 비행기 자체가 없었기 때문이었다.

 

 

급분노

 

 

아니 아니.. 이럴 수가~

 

분명 아시아마일즈 사이트에는 해당 노선이 안내되어 있는데.. 그럼 사기라는 것인가?

 

 

 

보너스 항공권 검색란을 보면 분명 인천공항에서 아시아마일즈로 이용가능한 도시명이 나오고

 

중국 서안을 선택하면

 

 

 

이렇게 China Eastern Airlines(동방항공)이 해당화면에 나온다.

즉, 내가 임의로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이용가능한 항공사명이 제시되는 것이다.

 

 

 

실제 보너스 항공권 신청란에서도는 위와 같이 동방항공이 제시되었다.

 

그런데 막상 오늘 최종확인을 위해 통화를 해보니

 

인천-서안 노선은 동방항공이 대한항공과 코드쉐어로서 실제로는 대한항공이 운행하는 노선이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보너스 항공권 신청 자체가 안된다고.

 

그러니깐 

아시아 마일즈는 동방항공이 운행하지도 않는 인천-서안 노선을 마치 보너스 항공권이 있는 것 마냥 속인 것이다.

 

 

 

나..어떡하냐고..

 

보너스항공권 때문에 돈주고 따로 마일까지 구입했는데, 이제 나의 여행 계획은 엉망이 되어 버렸다.

 

 

담당 직원은 미안하다는 말 뿐, 해결책을 제시하지는 못한다.

게다가 이러한 일이 이미 여러번 접수되었다고 하는데도,

아시아마일즈 사이트 어디에도 이러한 사전 안내가 없다는 것이다.

 

 

아시아마일즈는 향후 이러한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

이용불가한 노선의 보너스 항공권을 최소한 사이트에 공지를 하기 바란다.

 

 

아시아 마일즈 한국어 상담 번호(수신자 부담)

 

00798 8521 2743

 

 

사실, 해당 담당직원은 굉장히 친절하게 전화에 응대해 주었다.

나처럼 홈페이지만 보고 판단하지 말고, 직접 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한다면 이런 일이 없었을텐데 아쉬움이 남는다.

보너스 항공권을 신청하시려는 분은 꼭 위 전화번호로 먼저 연락을 해서 신청가능 여부 부터 먼저 확인하는게 좋겠다.

 

 

이든의 배낭기

 

 

http://www.asiamil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