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China

운남성 여행 곤명(쿤밍) 클라우드랜드 유스호스텔 & 취호공원

Eden Choi 2018. 8. 10. 03:26


중국 운남성 여행

클라우드랜드 유스호스텔

Cloudland International Youth Hostel




곤명 클라우드랜드 유스호스텔 입구


이번 운남성 여행의 목표는 리장고성이었기 때문에 곤명에 대해서는 별로 조사를 못했다.

이제 중국 여행 좀 해 봤다고 여행자료 찾고 하는게 귀찮아져서 게으름을 부린 것도 있지만.. ㅋ

출발 며칠 앞두고 호스텔월드를 검색해 보니

여기 클라우드랜드 호스텔 평점이 아주 좋길래 바로 예약해 버렸다.




참고로 중국 여행에서는

숙소 이름이 영어로 검색된다고 해도 이는 어디까지나 외국인 여행객을 위한 것이고

현지에서는 자기들만 쓰는 중국어 이름이 따로 있다.

따라서 직접 숙소를 찾아가야 하는 배낭여행객의 경우는 꼭 중국어로 된 숙소 이름을 알아놓는게 좋다



大脚氏国际青年旅舍

클라우드랜드 호스텔의 중국어 이름은 '대각씨 국제 청년 여사'이다.

이곳뿐만 아니라 중국의 거의 모든 숙소는 전혀 다른 중국어와 영어 이름 2개가 있었다.

택시를 타거나 하려면 중국어로 된 숙소 주소를 보여주는 게 제일 좋다.




리셉션

호스텔월드닷컴에서 평점이 좋은 만큼 서양 여행객들뿐만 아니라 동양인 여행객도 많아서

스텝들이 여러가지 정보를 잘 알고 있었다.

하지만 그만큼 여행객이 많다 보니 귀찮은 듯 형식적으로 대하는 직원도 있었다.

그래도 정보면이나 쿤밍 시내의 위치면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


도미토리 1박 요금은 50-55원

그런데 직접 walk-in 해서 가면 42원으로 더 쌌다.


여행하면서 느낀 것인데

태국은 호텔 예약 사이트를 통해서 가면 더 싸고 walk-in하면 오히려 비싸게 부르는 데

중국은 직접 찾아가면 예약 사이트 수수료를 내지 않으니 그만큼 더 할인을 해 주었다.




부속 식당 및 카페






숙소 찾아가는 방법:


나의 경우 곤명 공항으로 입국했기 때문에

공항버스 1번(空港一号线)을 타고 종점인 West INN (西驿酒店,小西门原南疆宾馆)에서 내린 후

숙소까지는 택시를 탔다

요금은 공항버스 25원, 택시 15원 정도 나왔다.


address #23 Zhuan Tang Lu (篆塘路23号,大脚氏国际青年旅舍,五华区卫生防疫站隔壁)


하지만 지금은 곤명에 지하철 3호선이 생겨서

공항철도 6호선 타고 지하철 3호선으로 갈아 탄 다음 판지아완(潘家湾)역에 내려 택시를 타든지 걸으면 될 것 같다.

지도를 보니 A 출구로 나오면 방향이 맞겠다.





시내 중심에 위치하고 있고 취호공원과 원통사도 그렇게 멀지 않다.

(멀지 않다고 해도 여긴 중국. 지도상 가까워 보여도 버스로 2-3정거장 정도 떨어진 거리이다)

그래도 난 시내 구경하면서 취호공원까지 걸어서 갔다. ㅋ




취호공원(翠湖, Green Lake)





한국어 번역이 틀리지 않은 안내판 발견!!

중국은 워낙 오타나 번역 틀린 안내판을 많이 봐서 제대로 번역된 것을 보니 오히려 신기할 정도 ㅎㅎ

그리고 운남성은 태국과 가까워서 그런지 태국어 안내도 종종 볼 수 있었다.




그러나 얼마 못 가서 이상한 번역 안내판 발견










호떡집?

취호공원 안 이 가게만 사람들 줄 서서 사 먹길래 나도 하나 사 먹었다.

말이 안 통해서 그냥 손으로 가리켜 한 개만 간신히 샀다.

중국식 호떡 같은데 하나만 먹어도 꽤 든든. 맛도 일품에 가격도 엄청 저렴해서 대만족!!




원통사 입구


해가 지고 원통사 구경을 나섰는데..ㅋㅋ 원통사는 오후 5시에 문 닫는다.

내가 무슨 야간 개장을 바라고 간 건지..

생각해 보면 금방 알 텐테 무식하게 그냥 갔다가 다시 돌아왔다.


여하튼 곤명은 이렇게 짧게 보내고 내일은 대리 왕국의 수도였던 대리로 넘어간다.


이든의 배낭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