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llaneous/My travel Blah Blah

남미 여행경로 Sudamaerica Route Map

Eden Choi 2008. 2. 21. 02:36

페루 여행경로 Peru Gringo Trail

한장의 마추픽추 사진 그것 하나 때문에 남미여행이 시작되었고, 그만한 값어치를 하는 곳이 페루여행이었다.

다만 워낙 많은 관광객이 페루를 방문해서 인지 소매치기와 강도 또 바가지 요금에 배낭여행 내내 실망을 하곤 했다.

어쨌든, 역사 유적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당연 이 Gringo Trail 코스를 선택했는데..

음..gringo는 외국인이란 뜻의 스페니쉬이지만 주로 영어권, 특히 미국인을 낮추어 부르는 말이기도 하다.

그런데도 론리플래닛에 뭐 저렇게 코스가 나와있으니...

여하튼 저 코스 강추, 곳곳에 볼거리 잔뜩, 여유롭게 구경할려면 한달은 잡아야하는 코스이고

나의 경우는 저 구간을 3주정도 걸려서 이동했다.

그리고 여유가 된다면 쿠스코에서 아마존강으로 투어를 가보는 것도 정말 좋을 듯

갔다온 미국친구가 정말 좋았다고 강추했는데, 그곳까지는 교통히 험해 비행기를 타야했는데 너무 비싸서 포기..

Attractions

오아시스를 찾아서.. 우아까치나 Huacachina

가난한자의 갈라파고스 바예스타스섬..Isla Ballestas

우루밤바에서 무지개를 보다..

와이나피추 정상에서 Huayna Picchu

엘콘도파사 El Condor Pasa

세계에서 제일 높은 호수 '티티카카'

볼리비아 여행경로 Bolivia Breathtaking Circuit

정말 Breathtaking하다는 영어표현 그대로 숨막힐 듯 멋진 장관을 우유니 소금사막에서 볼 수 있었다.

게다가 4,000m가 알티플라노 고원에서의 투어는 잊지 못할듯..

그리고 정말 아쉬운 것은 페루에서 못한 아마존 투어를 볼리비아에서 하기 위해

라파스에서 위 루네나바께까지 가는 항공권을 구입했는데도 불구,

비가 쪼메 왔는데도, 잔디밭 활주로라 루네나바께 공항이 폐쇄되는 바람에 취소..결국 아마존투어는 못하고 왔다..

아르헨티나 여행경로 Argentina Northern Loop ---- 항공이동

예상했던 것보다 많은 시간을 소비해 아르헨티나는 예정된 코스를 다 못돌아보고 돌아가야만 했다.

특히나 브라질을 제대로 못본 것이 너무나 아쉽다..언제 또 가게 될까...

그리고 살타에서 이과수폭포까지는 무려 25시간을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만 했다.

버스를 이렇게 장시간 타다보니 6-7시간 가는 버스이동은 가깝다는 생각마저 들고,

얼마전 부산에서 서울 갔다 왔는데 진짜 옆동네 놀러가는 느낌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