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llaneous/Lovely songs

김태원의 부활, 이승철 희야, 김재기 사랑할수록, 박완규 비밀

Eden Choi 2011. 1. 20. 04:48

 

김태원의 부활, 이승철 희야에서 사랑할수록

그리고 박완규의 비밀까지

 

 

 

부활 1집 활동때의 모습

 

 

현빈의 그남자를 밀어낸 곡이 어떤곡인가 했더니

바로 부활의 비밀

문득, 어릴 때 좋아했던 그 부활의 노래가 하나둘씩 아스라히 스쳐지나간다.

그래서 다시 옛노래를 검색하다가

위 사진을 발견했다.

헉..이승철의 앳띤 얼굴도 그렇지만, 설마 가운데가 국민할매 김태원????

이땐 할매가 아닌데?ㅋ

 

 

 

지금은 이렇게 카리스마 넘치는 김태원인데..

 

 

 

박완규

 

 

이번 플러스 앨범에서 보컬은 박완규

하지만 박완규는 부활과 이번이 첫번째 활동이 아니다.

이미 부활의 5대 보컬로서 활동을 했었는데,

이번에 다시 스페셜보컬로 현재 음원차트 1위를 한 비밀을 불렀다.

 

 

28162

 


비밀 (special vocal. 박완규) - 부활

빈 의자만 마주 앉아서
가끔 나혼자서 말을 하고
언제 부턴가 나도 모르는 사이
자꾸 뒤돌아보게 되고
비밀처럼 계절이 흘러
상처 들이 아물어 가면
설레이던 너는 설레이던 너는 한편의 시가 되고
너무나 보고싶어서 보고싶어져서
가끔씩은 두눈을 감곤 해
너와 난 사랑을 하던 날들과 헤어지던 날을
난 간직하게 되
너무나 그리워 져서
너무 그리워서
너의 이름을 홀로 부르곤 해
너무 사랑 해서
너무 사랑 해서
넌 내안에 늘 있나봐 있나봐
비밀 처럼 계절이 흘러 상처들이 아물어 가면 설레이던 너는
설레이던 너는 한편의 시가 되고 너무나 보고 싶어서 보고싶어
져서 가끔씩 오 두눈을 감곤 해 너와나 사랑을 하더 날들과
헤어지던 날을 나간직하게되 너무나 그리워져서 너무 그리워서
너의이름을 홀로 부르곤 해 너무 사랑 해서 너무 사랑해서
넌 내안에 늘 있나봐 너무나 보고 싶어서 보고싶어져서 너의이름
을 홀로 부르곤 해 너무 사랑해서 너무 사랑해서 난 네안에 늘
있나봐 있나봐

가사 출처 : Daum뮤직

 

 

 

부활 1집

 

부활의 보컬이라면 이승철을 빼놓고 말할 수는 없을 듯 하다.

"희야~ 꺄아아아아악 날 좀 바롸봐~"

부활 1집 희야

사실, 이땐 부활이라는 밴드의 김태원이 누군지도 몰랐고

그저 이승철의 희야~ 이 노래가 좋았었다.

특히, 내가 좋아했던 여자애가 이 노래 무지 좋아했었는데..

아마 전국의 '희'자로 끝나는 이름을 가진 얘들은 다 자기 부르는 줄..ㅋ

 

 

28164

 


희야 - 이승철/부활

희야 날좀 바라봐 너는 나를 좋아했잖아
너는 비록 싫다고 말해도 나는 너의 마음 알아

사랑한다 말하고 떠나면 나의 마음 아파할까봐
뒤돌아 울며 싫다고 말하는 너의 모습 너무나 슬퍼
빗속을 울며 말없이 떠나던 너의 모습 너무나 슬퍼

하얀 얼굴에 젖은 식어가는 너의 모습이
밤마다 꿈속에 남아 아직도 널 그리네

희야 날좀 바라봐 오 희야 오 날좀봐
오 희야 희야 오 희야 오 희야

오 나의 희야

가사 출처 : Daum뮤직

 

 

 

그러나 내가 1집에서 제일 좋아했던 노래는

비와 당신의 이야기

아..생각만 해도 가슴이 아파온다..

이때는 노래만 듣고도 눈물을 흘릴 수 있었을 때니깐..

 

 

28163

 


비와 당신의 이야기 - 부활

아이가 눈이 오길 바라듯이
비는 너를 그리워 하네~
비의 낭만보다는~ 비의 따스함 보다~
그날의 애절한 너를 잊지 못함 이기에~

당신은 나를 기억 ~ 해야 하네~
항상 나를 슬프게 했지~
나의 사랑스럽던 너의 눈가의 비들
그날의 애절한 너를 차마 볼수 없었던거야


무척이나 울었네~
비에 비 맞으며~ 눈에 비 맞으며~
비속의 너를~ 희미하게 그리며
우리의 마지막 말을~ 너의 마지막 말을 기억 하네~

<반복>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
사랑해 * 25

가사 출처 : Daum뮤직

 

그리고

부활 3집으로 돌아온 '사랑할수록'

당시 보컬이었던 김재기는 교통사고로 갑작스럽게 죽었고

그의 동생이 김재희가 부활의 4대 보컬로 활동을 했었다.

그래서인지 이 노래는 더욱 애처롭게 내가슴에 상처를 내곤 했었다.

이룰 수 없었던 옛사랑이 기억날때면 이 노랠 들으며..

 

 

28165

 


사랑할수록 - 부활

한참 동안을 찾아가지 않은
저 언덕 넘어 거리에
오래전 그 모습 그대로
넌 서있을것 같아

내 기억보단 오래되버린 얘기지
널 보던 나의 그 모습
이제는 내가 널 피하려고 하나
언제가의 너처럼

이제 너에게 난 아픔이란걸
너를 사랑 하면 할 수록

멀리 떠나가도록 스치듯 시간의 흐름속에


내 기억보단 오래되버린 얘기지
널 보던 나의 그 모습
이제는 내가 널 피하려고 하나
언제가의 너처럼

이제 너에게 난 아픔이란걸
너를 사랑 하면 할 수록

멀리 떠나가도록 스치듯 시간의 흐름속에


이제 지나간 기억이라고 떠나며 말하던 너에게
시간이 흘러지날수록 너를 사랑하면 할 수 록
너에게 난 아픔이었다는 걸 너를 사랑하면 할 수록

가사 출처 : Daum뮤직

 

 

 

 

현재 부활의 멤버는

김태원, 채제민, 서재혁, 정동하로 구성되어 있다.

 

 

 

보컬 정동하

 

부활의 보컬은 그사이 여러번 바꼈지만 김태원이 있었기에 부활이 존재했었다.

1986년 1집 희야에서 2011년 박완규의 비밀까지..

내 마음속에 여운을 남긴 그 모든 음악은

 김태원 그가 아니라면 나올 수 없었을 노래들이었으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