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llaneous/My travel Blah Blah

샤오미 홍미노트5 잠금화면에서 카카오톡 내용 바로 보기 설정 Redmi Note 5

Eden Choi 2018. 8. 14. 02:40

샤오미 홍미노트 5



Redmi Note 5



신기하게도 내 휴대폰은 1년이 지나면 알아서 고장이 난다.

태국에 온 지 얼마 안 되어 폰이 또 고장

서비스센터에 가서 물어보니 메인보드 고장이라 비용이 상당하니 새로 사는 게 나을 것이라고 한다.

ㅠㅠ


그래서 부랴부랴 휴대폰을 검색해 본 결과

'갓성비'라고 하면서 샤오미 홍미노트 5 추천글을 많이 보게 되었다.

태국에서는 현재 6,990밧으로 한화로 약 24만원 정도이다.(난 친구한테 사서 2만원 더 깎았다 ㅋ)


마음에 든다.

4G 메모리에 64G 저장공간까지..속도도 빠르다.



그런데..이게 중국폰이라서 그런지 기존 삼성폰을 쓰던 나에게는 사용법이 익숙지가 않다.

그 중에서 카톡 알림이 제대로 안 뜨는 것이 제일 신경에 쓰였다.


그래서 또 열심히 인터넷 검색해 보니 나와 비슷한 문제가 꽤 있는 모양이었다.

그에 대한 해결법이 유트브 영상으로도 나와 있을 정도였으니깐.


해결 방법은 카카오톡 자체 설정 외에도

설정-앱 관리에 들어가서 또 따로 알림 설정을 해 줘야 하는 것이었다.




카카오톡 앱관리 화면에서 알림 설정을 다시 해야 한다.

그러면 알림이 제대로 뜨는데..





그런데 분명 잠금화면 알림에도 카톡 내용이 나타나도록 설정을 했는데

이상하게도 내용은 안 뜨고 그냥 메시지를 받았다는 안내만 나온다.

난 잠금화면에서 내용까지도 바로 보고 싶은데..




그래서 이것도 한참을 찾다가 드디어 해결책 발견


설정-잠금화면 및 비밀번호-고급설정에 들어간 다음 '잠금화면에서'를 선택하면

아래 캡처 사진과 같이 뜬다.

그리고 '모든 알림과 내용을 표시' 여기를 선택하니깐

잠금화면에서도 알림뿐만 아니라 카톡 내용까지 바로 보인다.





이제는 휴대폰 사용도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 시대 .. 힘들다.



나의 중국 운남성 여행기
https://www.wishbeen.co.kr/plan/dac04faecdd788f9?ifId=1c04eecca267281e


이든의 배낭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