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 4

느려진 샤오미 폰 속도 향상을 위해 개발자 옵션 활성화 방법

나의 샤오미 폰 현재 태국에 있다 보니 저렴한 폰을 알아보다가 구입한 샤오미 홍미 노트 5 그런데 구입한 지 1년이 되면서부터 앱 실행 속도가 확 느려지는 게 느껴진다. 가끔은 앱 실행 자체가 오류가 날 때도 있고. 그래서 폰 바꿀 때가 되었나 싶어서 요즘 최신폰을 슬슬 알아보고 있는데 유튜브가 다음 동영상을 추천해 주네 ㅋ https://youtu.be/Q7X-ny9eTLc 밑져야 본전이니 영상에서 알려주는대로 해 보려고 하는데 헐 샤오미는 개발자 옵션 활성화하는 게 위 영상과 달라 따라 할 수가 없다. 그래서 검색을 해 보니 샤오미는 아래의 순서와 같이 하면 되었다.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MIUI 버전 (5번 이상 클릭) 후 상위 메뉴 -> 추가 설정 -> 개발자 옵션 이후부터는 영상에서 설..

태국의 로미오와 줄리엣 @ 콴리암 수상시장

콴-리암 수상시장 방콕 민부리에 위치한 콴리암 수상시장은 태국의 로미오와 줄리엣이라고 할 수 있는 콴과 리암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2012년에 만든 수상시장으로 주말과 공휴일에만 개장하는 시장이다. 개장 시간: 오전 7시-오후 6시(식당은 7시까지) 시장은 토요일, 일요일, 그외는 태국 공휴일에만 여니 주의 (사원은 매일 개방) 사진 왼쪽(북쪽)은 밤펜느아 사원과 오른쪽(남쪽)은 방펭따이 사원이 있고 이 사원 주변으로 콴리암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태국어로 '느아'는 북쪽이란 뜻으로 이 샌샙운하 북쪽에 있다고 붙여진 이름 여기서 태국어 공부 잠깐!! 한국을 태국어로 '까오리'이기 때문에 북한은 '까오리느아'가 된다. 방펭 사원 역시 운하 남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남쪽이란 뜻의 '따이'가 들어가 있다. 태국에..

태국여행정보 2020.03.21

방콕 아속 추윗가든에 정착한 아트박스 야시장 (Artbox Bangkok)

방콕의 명동 '아속' 야시장 아트박스(ARTBOX) 아트박스 야시장 가는 방법은 아주 쉽다. 아속은 방콕 시내 중심지로 서울로 치면 명동에 해당하는 곳이라 여행객들 대부분이 이곳에 호텔을 정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아속에 숙박을 정했다면 그냥 걸어서 갈 수 있다. BTS를 이용한다면 나나(Nana)역이나 아속(Asok)역에 내리면 된다. 아트박스 야시장 방문이 주 목적이라면 나나역에서 내려서 걷는 것이 아속역보다는 조금 더 가깝다. 수쿰윗 써이 12에 위치한 코리아 타운 써이는 골목이라는 뜻으로 다음 골목인 써이 10에 아트박스가 위치하고 있다. 태국은 도로명 주소로 도로 한편은 짝수 골목이 건너편은 홀수 골목으로 되어 있다. 아트박스 입구 이 아트박스 야시장은 방콕 시내 이곳저곳 빈 부지를 이용해 매..

태국여행정보 2020.03.10

방콕 후아뭄 야시장 여장 남자가 서빙하는 해산물 식당

방콕 후아뭄 야시장은 규모가 그렇게 큰 것도 아니고 대중교통으로 가기에는 좀 먼 거리라서 관광객들에게는 그닥 인기 있는 야시장은 아니었지만 이 시장의 한 해산물 식당의 웨이터들의 복장으로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남자들이 치마를 입고 서빙을 본다는 것 게다가 손님 옆에서 춤도 춰 주고 우스꽝스러운 몸짓으로 태국 현지인들에게는 꽤 소문난 곳 이 시푸드 레스토랑의 이름은 "사타니미허이" (위 사진 기둥에 적힌 글자로 간판이다) 해석하면 '조개가 있는 역' 태국어로 '사타니'는 역, '미'는 있다, '허이'는 조개라는 뜻이다. '딸랏 후아뭄'의 뜻은 후아뭄은 길모퉁이라는 뜻이고 딸랏은 시장을 가리키는데 실제 이 시장은 사거리의 모퉁이에 위치하고 있다. 여기서 식사를 안 해도 관광객을 보면 대부분 포즈를 취해줘..

태국여행정보 2020.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