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China

양삭 숙박 추천 호스텔 Yangshuo traveling with hostel

Eden Choi 2017. 3. 31. 19:14


양삭(양수오) 추천 호스텔


Yangshuo traveling with hostel

와사여행주점(瓦舍旅行酒店)

Green forest Hostel(이전 이름)



호스텔 리셉션


양삭은 워낙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라서 그런지 호스텔도 상당히 많고

친절은 기본이며 직원들도 영어가 아주 잘 통한다. 


그 중에서도 가격대비 시설, 위치, 투어, 청결도 등 여러모로 평이 좋은

양수오 트레블링 위드 호스텔(Yangshuo traveling with hostel) 추천

이전 이름은 그린포레스트 호스텔(green forest hostel)이라서 둘다 알아놓는게 좋다.

이름이 바뀌어서 호스텔 예약시 좀 헷갈렸었다.


중국어로는 瓦舍旅行酒店(와스뤼씽지우디엔)



6인실 도미토리 내부


1박 가격은 인민폐 40위엔으로 한국돈으로 8천원이 채 안된다.

각 침대마다 전원과 전등이 있어서 휴대폰 충전할 때 편리하다.

선진국은 이런게 잘 되어 있지만 중국에서 이런 시설을 갖춘 도미토리는 대도시를 제외하고는

찾기 어렵기 때문에 무척 반가웠다.



중국 호스텔의 좋은 점은 항상 슬리퍼를 제공해 주었다.

호스텔의 경우 샤워시설은 공용이라서 운동화 신고 샤워하러 왔다갔다 하는게 불편한데

슬리퍼를 제공해 주니 무척 편리했다.



호스텔 건물은 밖에서 보면 좀 많이 낡았고

건물 입구도 더럽고 3층으로 올라가서 구석진 곳에 입구가 있어 불안했는데, 내부는 정말 180도 달리 깔끔하게 잘 해놓았다.

중국이라 건물 입구까지 청결을 신경쓸 수는 없는 것 같았다. 



이건 호스텔 창 밖으로 본 맞은편 건물




호스텔 내 식당




나의 아침 식사.

물론 따로 돈 내고 사먹어야 하지만

한끼 정도는 호스텔내에서 바로 해결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




호스텔에서 자전거 대여도 가능하며, 여러가지 투어를 진행하기 때문에

배낭여행자라면 여기 호스텔내에서 모든게 해결가능하다.





호스텔 위치


무엇보다 위치가 참 좋다.

양삭의 중심지인 서가(west street)에 위치하고 있다.


버스터미널에서 호스텔까지는 걷기에는 조금 멀고, 1번 버스를 타면 1위엔이면 되는데

문제는 버스가 한 30분 기다려도 안 왔었다.

그래서 버스 정류장에는 보통 오토바이택시가 대기하고 있는데 버스터미널까지 10위엔이다.

어리버리해 보이면 20위엔 달라고도 하는데

며칠 머물면서 여러사람과 흥정해 본 결과 10위엔이 합의된 가격으로 보였다.


하지만 오토바이 택시는 불법인 것 같았다.

나랑 흥정하다가 단속반이 오니깐 오토바이 기사들 순식간에 사라져 버렸다. ㅋ



양삭 시내 지도




북부 버스 터미널 (계림 방면 버스 출발)


버스터미널이라고 해서 큰 대합실이 있는 건 아니고 그냥 넓은 공터에 버스가 모여있었다.

앞에는 오토바이 택시 기사가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계림행 버스

매표소에서 버스표를 미리 사도 되지만

 자리가 빌 때가 많기 때문에 안내군이 호객행위를 하며 버스에서 바로 구입할 수도 있었다.

 



북부 버스터미널 입구에서 바라본 양삭 시내 방면

여기 버스터미널 주변에도 호스텔이 있지만 양삭시내를 둘러보기에는 서가(西街)에 호스텔을 잡는게 위치상 좋다.



이든의 배낭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