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China

여강(리장) 여행은 마마 나시 게스트 하우스 추천!! Mama Naxi Guesthouse in Lijiang

Eden Choi 2018. 11. 6. 08:09


여강 고성

마마 나시 게스트 하우스

Mama Naxi Guesthouse in Lijiang




여강 (리장 丽江) 고성


와~ 기와지붕이 가득한 여강의 모습에 반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 이게 내가 보고 싶었던 중국의 모습이야!!

여강의 모습에 왠지 모를 기대감과 반가움이 함께 밀려온다.


그러나 숙소 찾기가 여간 힘든 게 아니다. ㅠㅠ

중국은 구글이 막혀 있어서 구글 지도의 정확도가 많이 떨어진다.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를 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중국 여행에서는 반드시 바이두 지도를 미리 다운 받아가는 게 좋다.

나야 이미 경험이 있으니 바이두 지도를 미리 폰에 깔아 왔는데

아..이 마마 나시 게스트 하우스의 중국어 표기를 못 찾겠다.

영문으로 입력하니 검색이 되지 않고 게다가 부킹닷컴에 나와 있는 마마나시의 주소는 맞지가 않다.

정말 미친듯이 왔던 길을 반복하며 찾아 봤지만 나오지가 않는다.


그래서 길을 처음부터 아예 잘못 들었나 싶어서 다시 여강 버스터미널로 갔다.

그리고 두리번 두리번 거리는데

아이를 업고 있는 한 할머니가 다가와서 몇 마디 영어로 말을 붙인다.

중국에서 여행하다 보면 터미널 주변에서 호객행위 하는 사람을 자주 보니

처음에 나는 이 할머니도 그런 줄 알고 살짝 무시했다.

그런데 그 짧은 영어로 마마 나시라는 말이 내 귀에 들어왔다.

마마 나시!!

그래서 자세히 귀를 기울이니 자기가 마마 나시라고 하는 것이다.

여강의 나시족 마을이고 마마는 엄마라는 영어이다.

즉 본인이 나시족 엄마라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묵으려고 하는 호스텔의 이름이기도 했고..ㅎㅎ


알고보니 나처럼 호스텔 위치를 잘못 찾아 헤매는 경우가 종종 있는지

할머니가 터미널 주변을 왔다갔다 하고 있었던 거였고

딱 봐도 여행객인 우리의 모습에 할머니가 말을 붙인 것이다..


고맙고 신기하기도 하고 ㅋ 그렇게 마마 나시 게스트를 하우스를 찾을 수 있었다.


 


바이두 지도의 마마 나시 게스트 하우스 위치


게스트하우스의 중국어 주소를 모르니 바이두로 찾는 것도 한계가 있었다.

더구나 부킹닷컴이나 호스텔월드에 나온 주소는 잘못된 것이었다.

실제 바이두에 나오는 주소는 다음과 같다.

丽江丽景湾27号别墅酒店

 

하지만 구글은 아예 엉뚱한 곳에 있었고 그나마 부킹닷컴은 앞 대로변으로 검색이 되었다.

차가 다니는 도로에서 다시 골목 안으로 들어가야만 숙소가 나온다.






드디어 찾았다!!

마마 나시 게스트 하우스 입구





마마 나시 게스트 하우스 앞 골목의 모습


숙소 찾는데 고생은 했지만 우연히 만난 마마 나시 할머니의 친절함에 그건 순식간에 잊었다.

게다가 게스트 하우스는 배낭여행객을 오랜 기간 맞이해 봐서 그런지

여러가지 투어 정보 및 서비스가 잘 되어 있었다.




게스트 하우스 리셉션





2인실 요금도 98원으로 도미토리 1인실 2명 비용과 별 차이 없었기에 2인실로 구했다.

그리고 방을 보고 감동 ㅎㅎㅎ!!




이게 2인실 방 내부

이 요금에 이 정도 시설이면 정말 대박이다 ㅎㅎ





샤워실 내부도 시설 엄청 잘 돼 있다.

만족 만족^^




마마 나시 


오늘 나를 길에서 보고 안내해 준 나시 할머니!

할머니라고 하긴 좀 젊으신데 아까 등에 업고 있던 애가 손녀라서 편하게 할머니 ㅋ!

여긴 가족이 운영하는 게스트 하우스인데

중국인 특유의 부지런함에 더불어 시골 할머니처럼 챙겨주는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




가정식 백반?


게스트 하우스에서 나시족의 전통 가정식으로 하는 저녁 식사 코스가 있다.

가격도 저렴해서 난 신청해서 같이 먹기로 했는데

동양인은 우리 일행뿐이지만 오랜만에 이렇게 서양인 여행객들과 얘기를 하게 되니 좋다.

덕분에 한참 세계 여행에 재미붙어서 여행다닐 때가 떠오른다.


자..그럼 이제 여강 고성 시내를 구경해 볼까!!


이든의 배낭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