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China

중국 서안 여행 추천 호스텔 7 SAGES(QIXIAN) YOUTH HOSTEL

Eden Choi 2016. 12. 8. 07:43


서안 칠현 국제 청년 여사

西安七贤国际青年旅舍




서안 기차역


서안은 3번째 방문. 중국에서도 난 서안이 제일 매력적이었다.

지난번에는 한탕인호스텔에서 머물렀는데, 인기가 많아져서 성수기에는 가격을 올려받았다.

게다가 내가 갈 때는 주말이라 빈방도 없었다.


그래서 다른 곳을 찾다가 발견한 칠현(Qixian) 호스텔

무엇보다 직원들이 친절해서 추천한다^^




서안역을 바라보고 왼쪽 방향에 있는데, 걸어갈 수는 있지만 꽤 걸어야 한다.




이런 길을 한참 따라걷다가 다시 좌회전해서 두 블럭 정도 내려오면



서칠로(西七路)로 나온다.


내가 이렇게 길을 설명하는 이유는 중국은 구글지도가 막혀있어서 구글로 길 찾기가 어렵다.

하지만 호스텔월드닷컴이나 대부분의 호텔 사이트가 구글 지도를 사용하는데

중국이 구글을 막아 놔서 호텔 사이트에 나와 있는 숙박시설의 위치가 정확하지 않다는 것이다.



따라서 중국 여행시는 꼭 Baidu 지도나 A-map을 꼭 깔아놔야 한다.

중국에서 만큼은 중국 어플..특히 그 정확도에 놀란다. ㅎㅎ




바이두 지도에는 국제청년여사(國際靑年旅舍)라고 나온다.

Youth Hostel의 중국어는 청년여사^^


이게 호스텔월드닷컴의 지도에는 엉뚱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정말 찾는다고 개고생



호스텔 입구



서안칠현국제청년여사(西安七贤国际青年旅舍)


주소: 西安, 新城区, 北新街七贤庄北院 2号




리셉션


여기 직원들이 참 친절했다.

사진의 저 아저씨는 영어를 못해서 처음에는 굉장히 무뚝뚝하게 보였는데, 응근히 날 챙겨주었다. 츤데레~ㅋ

젊은 직원들은 다들 영어를 잘해서 이것저것 내가 귀찮게 물어봐도 항상 웃으면 응대해 주었고^^



호스텔 내부


규모가 꽤 커서 연휴에도 이곳은 빈방이 있었다. 게다가 가격도 저렴

도미토리 40위엔



도미토리 내부



화장실 및 세면대




여긴 샤워실 입구



샤워실 내부


이 호스텔의 단점으로는 옛날 전통 가옥 구조이다 보니 샤워실과 화장실이 모두 밖에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겨울에는 방과 샤워실을 오갈려면 추위는 각오해야 한다.

 



카페도 있고 이렇게 앉아서 얘기할 공간도 있다.

(사진 가운데 큰 나무를 눈여겨 보자^^)


개인적으로 여름에 서안을 방문한다면 이 호스텔을 추천한다.

다들 이곳에 모여 얘기하기도 좋아서 여행 친구 만들기도 좋았다.

다만 겨울에 방문한다면 한탕인호스텔을 추천한다.

한탕인은 샤워실과 카페가 내부에 위치하고 겨울에는 관광객이 줄어 숙박비도 내려간다.




앗!! 호구폭포를 방문하고 돌아왔는데, 저 큰 나무가 쓰러져 있다.

그런데 다들 별일 없다는 듯이 호스텔의 일상은 그대로 ㅋ


개인적으로 서안은 외국인 관광객이 많아 호스텔도 잘 되어 있고, 다른 중국 도시에 비해 여행하기 편리했다.

베이징이나 상하이에 비하면 사람들도 더 여유있고 친절했고..


서안 정말 강추하는 도시다!!



폴라 바로가기 사진 클릭


이든의 배낭기